가이드후기

가이드후기

제목 칭찬하고 싶은 신현웅 가이드님
가이드이름 신현웅 작성일 2018-03-04

2018년 2월 12일 미동부 캐나다 상품을 이용하신 고객님의 칭찬글입니다.

(1) 풍부한 설명 

신현웅 가이드님 덕분에 미동부/ 캐나다 여행이 더욱 즐거울 수 있었습니다. 

어느 장소를 가든지 간에 그 장소에 얽힌 역사, 지리, 인물 등등에 관하여 정말 풍부하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시고, 호텔 편의시설이나 뭐가 맛있는지 등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설명해 주셔서 여행 전반적으로 부족함, 불편함, 아쉬움 느끼지 않고 다닐 수 있었어요. 여행지뿐만이 아니라 지나가면서 보는 것들, 사람들 등에 대해서도 꼼꼼히 설명해 주셔서 제가 여행을 통해 얻어가고 싶었던 것보다 더 많이 얻어가고,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. 최소한의 설명만 의무적으로 하시는 게 아니라, 알고 계신게 너무 너무 많아서 그걸 다 설명해주고 싶으신 것 같았어요. 

(2) 진정성

가이드님한테 감사드리는/ 가이드님을 칭찬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. 

긴 여행일정 내내 얼굴 한 번 찌푸리지 않고 항상 웃는 얼굴로 손님들이 불편한 곳 없는지 살펴주시고 그때그때 손님들이 원하는 것, 바라는 것이 있으면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노력해주셔서 여행하는 입장에서는 너무 편안하고 감사하게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. 저희 부모님께서 부탁하신 것이 있었는데,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해결해주시기 위해 백방을 뛰어다니셨어요. 부모님을 대신하여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.

또 이런 일도 있었어요. 캐나다에서 이동하던 중에 일행 분이 갑자기 화장실이 급해서 가이드님을 애타게 불렀는데 그 지역이 차를 오래 세우기가 애매한 곳이었습니다. 그러자 가이드님이 일단 저희를 다 내리게 해서 버스가 한 바퀴 돌고 오게 하고, 그 동안 가이드님은 화장실이 급한 분을 주변 화장실로 데려가고 저희는 잠시 주변 관광을 하게 하셨는데, 상황을 융통성 있게 해결하면서 불편한 손님이 없도록 하시는 걸 보고 더욱 신뢰가 갔습니다. 

여행 내내 설명도 풍부하게 해 주시고, 인솔이나 기타 편의도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정말 정성스럽게 안내해 주셔서 저희 가족 모두 너무나 만족스럽게 다닐 수 있었습니다. 

그냥 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즐기시면서 진심을 다해서 손님 한 사람 한 사람 대하시는 것 같아 참 감사했습니다. 특히 저희 부모님께서 너무 만족스러워하셔서, 저에게 꼭 후기를 ‘잘 써서’ 올리라고 신신당부하셔서 이렇게 올리게 되었어요 :)